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Windows Server 2003에서 IIS 6.0을 사용하여 메타베이스 백업을 만드는 방법

이 문서에서는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IIS) 6.0을 사용하여 메타베이스 백업을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IIS 6.0 관리 메타베이스 백업
메타베이스는 IIS 구성 설정을 저장하는 계층적 구조로, Windows 시스템 레지스트리와 같은 기능을 일부 수행하지만 IIS 전용입니다.
Microsoft IIS 4.0 및 Microsoft IIS 5.0의 메타베이스 구성과 스키마는 쉽게 읽거나 편집하지 못하는 이진 파일로 저장됩니다. IIS 6.0은 단일 이진 파일(MetaBase.bin)을 MetaBase.xml과 MSSchema.xml이라고 하는 XML 형식의 일반 텍스트 파일로 바꿉니다. 이러한 파일은 컴퓨터의 %SystemRoot%\System32\Inetsrv 폴더(C:\Windows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루트 폴더임)에 저장됩니다.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인 사용자만 이 파일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IIS 관리자는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나 프로그램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백업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백업 파일은 메타베이스 구성 파일(MetaBase.xml) 및 일치하는 메타베이스 스키마 파일(MSSchema.xml)의 복사본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관리 설정을 복구할 수 있도록 메타베이스를 쉽게 백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맨 위로
IIS 6.0 메타베이스의 관리 백업 만들기
참고: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IIS 서비스를 중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를 누릅니다.
  2.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에서 컴퓨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모든 작업을 가리킨 다음 구성 백업/복원을 누릅니다.
  3. 구성 백업/복원 대화 상자에서 백업 만들기를 누른 다음 이 백업 이름을 입력합니다.
    참고: 보안 백업을 만들려면 구성 백업 대화 상자에서 암호를 사용하여 백업을 암호화 확인란을 선택하고 암호 상자에 암호를 입력한 다음 암호 확인 상자에 같은 암호를 입력합니다. 백업 이름에 기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문자와 숫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확인을 누르면 메타베이스에 관리 설정이 신속하게 백업됩니다.
    이제 백업 이름 및 날짜/시간이 이전 백업 대화 상자에 나열됩니다.
  5. 닫기를 누른 다음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를 종료합니다.
  6. 메타베이스 백업을 복원하려면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에서 컴퓨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모든 작업을 가리킨 다음 구성 백업/복원을 누릅니다. 이전 백업에서 원하는 파일 이름을 선택한 다음 복원을 누릅니다. 암호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맨 위로
메타베이스 백업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만들기
IIS 6.0에서 Vbscript 파일인 Iisback.vbs를 실행하여 메타베이스 백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1. 명령 프롬프트에서 cd %Systemroot%\System32를 입력합니다.
    Iisback.vbs는 이 디렉터리에 있습니다.
  2. 메타베이스 백업을 사용하려면 다음 구문과 매개 변수를 사용하십시오.
    구문: IIsBack [/s <server> [/u <user name> [/p <password>]]] /backup
            [/b <BackupName>] [/v <VersionNumber>] [/e <BackupPassword>]
            [/overwrite]
    
    매개 변수:
    
    값    		         설명
    /s <server>             컴퓨터 <server>에 연결[기본값: 이 시스템]
    /u <user name>          <user name> 또는 <domain>\<user name>으로 연결
                               [기본값: 현재 사용자]
    /p <password>           <user name> 사용자의 암호
    /b <BackupName>         백업 파일 설명
                               [기본값: "SampleBackup"]
    /v <VersionNumber>      백업에 할당할 버전 번호를
                               지정합니다. 정수, HIGHEST_VERSION 또는 NEXT_VERSION
                            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값: NEXT_VERSION]
    /e <BackupPassword>     제공된 암호로 백업 파일을 암호화
    /overwrite              지정된 위치에 동일한 이름과 버전을 가진 백업이 있는 경우에도
                               백업하고 필요할 경우
                               덮어씁니다. [기본값: disabled]
    					
  3. 예를 들어, 다음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Cscript.exe iisback.vbs /s <YourServerName> /u Administrator /p <YourAdminPassword> /backup /b NewBackup0606202
    					
맨 위로
메타베이스 기록 기능
기본적으로 메타베이스 기록 기능은 IIS 6.0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MaxHistoryFiles 속성의 기본값은 10으로 설정됩니다. 메타베이스 기록 기능은 디스크에 기록한 메타베이스에 대한 변경을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메타베이스를 디스크에 기록할 때 IIS는 새 Metabase.xml 파일에 버전 번호를 표시하고 기록 폴더에 파일 복사본을 저장합니다. 각 기록 파일에는 고유한 버전 번호가 표시되어 있어 메타베이스 롤백이나 복원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쌍의 기록 파일은 MetaBase.xml과 MBSchema.xml 파일로 구성되어 있고 동일한 주 버전과 부 버전 번호로 명명되며 기록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 복사본은 관리자 그룹의 구성원인 사용자만 볼 수 있습니다. 기록 폴더는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Systemroot%\system32\inetsrv\history

기록 파일에서 메타베이스를 롤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관리의 인터넷 정보 서비스에서 컴퓨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2. 동작 메뉴에서 모든 작업을 가리킨 다음 구성 백업/복원을 누릅니다.
  3. 이전 백업에서 목록에 있는 자동 백업 파일 중 하나를 누른 다음 복원을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