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Server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한 후 컴퓨터에 액세스하기

이 문서에서는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한 후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기반 컴퓨터에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Windows Server 2003에서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해당 조직의 보안 수준을 추가로 제공하기 위해 포함됩니다. 또한, 기본 원격 설치 서비스(RIS) 설치는 대상 컴퓨터에서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합니다.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Windows Server 2003에 로그온하는 방법
사용 설정이 해제된 로컬 Administrator 계정으로 Windows에 로그온하려면 안전 모드에서 Windows를 시작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한 경우에도 안전 모드에서 관리자로 로그온됩니다. 안전 모드에서 성공적으로 로그온되면 Administrator 계정을 다시 설정한 다음 다시 로그온합니다.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컴퓨터를 시작한 다음 POST(전원 구동 시 자체 테스트)가 완료되면 F8 키를 누릅니다.
  2.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시작할 운영 체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4. Windows에 Administrator로 로그온합니다. 컴퓨터가 예기치 않게 종료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목록에서 해당 항목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5. Windows가 안전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6. 시작을 누르고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관리를 누릅니다.
  7.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확장하고 사용자를 누르고 오른쪽 창에서 Administrator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8. 계정 사용 안 함 확인란을 눌러 선택 취소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복구 콘솔을 사용하여 Windows Server 2003에 로그온하는 방법
복구 콘솔을 사용하면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이 해제된 경우에도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을 해제해도 복구 콘솔에 Administrator로 로그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