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ux

HTTP설치

2년 전에 C service, 1년 전에 N모 Servic를 종료하면서 Linux를 거의 만질 일이 없었다.

새로운 T Service Launch를 준비 중인데, 장비를 구비하다 보니 Centos라고 한다.

긴급으로 TEST Server를 구축 하라는 위의 지시에, Centos 5.3 DVD를 가지고 갔는데, IDC에 남아 있는 구형 Server가 CD-ROM이다.

외장형 USB DVD를 붙여서, 부팅을 시도하니 부팅은 되는데.. 문제는 설치할 미디어를 “Local CD-ROM”를 인식하더라는… Server 장비에 붙은 CD-ROM이 덜컥 열렸다.

미러 사이트를 뒤져보니 최신 버젼의 Centos만 올라가 있었다.

그래서 놀고 있는 웹 서버 한대(IIS6.0-VM)을 찾아서 설치를 시도했다. 구성환경은 다음과 같다.

Windows 2003 Server STD (hyper-v VM), IIS 6.0, CentOS 5.3

1. Windows 2003 Server에 IIS를 설치 한다. 시작-실행-appwiz.cpl-Componet add/remove-application-iis

2.설치 뒤에 귀찮으니까. Home Directory에다가 Centos DVD 전체 카피를 한다.

image image

3. 허용하지 않을 문자열 때문에 다운 받지 못할 까봐 MIME TYPE 설정 하고

 

image image

4. DVD로 부팅 한 다음 해당 WEB Server의 IP를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Default web site directory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Redhat 9인가? Text 모드만 지원 한다고 해서, Text모드를 기대했는데, GUI가 나와서 수월하게 설치 했다.

Linux 설치용 Web Server(VM으로) 하나쯤 있는 것은 나쁘지가 않은 것 같다. 이후 설치는 Http Linux설치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