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Windows Server 2003 기반 터미널 서버의 터미널 서비스 세션에서 로그오프할 때 "Stop 0x000000ab" 오류 메시지가 나타남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SP1) 기반 터미널 서버의 터미널 서비스 세션에서 로그오프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Stop 0x000000ab

이 문제는 사용자가 로그오프할 때 드라이버가 세션 풀 메모리 할당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버그 확인 0xAB 오류는 세션을 언로드하기 전에 풀 할당을 해제하지 않는 세션 드라이버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Win32k.sys 파일, Stmfd.dll 파일, Rdpdd.dll 파일 또는 비디오 드라이버에 버그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버그 확인 0xAB 오류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추가 정보" 절을 참조하십시오.

 

버그 확인 0xAB: SESSION_HAS_VALID_POOL_ON_EXIT
SESSION_HAS_VALID_POOL_ON_EXIT 버그 확인의 값은 0x000000AB입니다. 이것은 세션 드라이버가 메모리를 아직 해제하지 않았을 때 세션 언로드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블루 스크린에 다음과 같은 매개 변수가 나타납니다.

표 축소표 확대

매개 변수
설명

1
세션 ID

2
누수가 발생한 페이징 풀의 바이트 수

3
누수가 발생한 비페이징 풀의 바이트 수

4
누수가 발생한 총 페이징 및 비페이징 할당 수
참고 비페이징 할당 수는 이 단어의 위쪽에 있고 페이징 할당 수는 이 단어의 아래쪽에 있습니다.

결론은 http://support.microsoft.com/kb/910362

여기에서 핫픽스로 고쳐진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