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사용자 계정이 사용하는 프로필 경로를 바꾸는 방법.

아래 작업을 위해 먼저 시스템을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온해주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에서 아래 키 값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나열된 키 값 중 변경하기 원하는 계정을 선택한 후 ProfileImagePath 를 원하는 새 경로로 변경합니다.

Documents and settings 폴더에서도 해당 폴더를 찾아 위에서 변경할 이름과 동일하게 변경합니다.

시스템을 재부팅하셔서 정상 부팅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용자 계정의 이름을 완전히 바꾸려면 아래 작업을 진행합니다. (안전모드에서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시작 - 실행 - control userpasswords2 를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사용자 계정 이라고 새로 열린 메뉴에서 이름을 변경할 계정을 선택하여 속성을 열어줍니다.

(목록의 계정 선택이 불가능하면 상단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에 체크합니다.)

열린 등록 정보 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전체 이름이 일치하도록 변경합니다.

설정되었으면 적용 - 확인하고 다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의 체크를 없앱니다.

적용 을 눌러 자동로그온 화면이 나오면 사용할 계정 이름과 암호를 적고 확인합니다.

이제 모든 창을 확인하여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