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Server

Windows Server 2003 제품군에서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 만들기

이 문서에서는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은 여러 사람이 같은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각 사용자가 별도의 프로필을 원하고 공유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여러 사용자가 같은 컴퓨터에 로컬로 로그온하면 Windows는 기본 제공 기본 사용자 프로필을 템플릿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사용자에게 각각 프로필을 할당합니다. 새로운 각 사용자에게 사용자 지정 버전의 프로필이 할당되도록 이 기본 제공 프로필을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영구적이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사용해야 할 경우에 대비하여 기본 사용자 프로필의 백업 복사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사용자 프로필은 drive:\Documents and Settings\Default User 폴더에 있으며, 여기서 drive는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입니다.
맨 위로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
  1.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으로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2. 새 로컬 사용자 계정을 만듭니다.
  3. 관리자로 로그오프한 후 2단계에서 만든 로컬 사용자 계정으로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4. 바탕 화면 설정, 즐겨찾기, 네트워크 드라이브 매핑, 시작 메뉴 옵션 등 프로필에 사용할 설정을 구성합니다.
  5. 로컬 사용자로 로그오프한 후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s 그룹의 구성원으로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6.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옵션을 아직 선택하지 않은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Windows 탐색기를 시작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을 누릅니다.
    3. 보기 탭을 누릅니다.
    4.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7. 현재 기본 사용자 프로필을 앞에서 만든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로 바꿉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제어판을 가리킨 다음 시스템을 누릅니다.
    2. 고급 탭을 누릅니다.
    3. 사용자 프로필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4. 이 컴퓨터에 저장된 프로필 목록에서 앞에서 만든 프로필을 누른 다음 복사를 누릅니다.
    5. 프로필 복사 위치 상자에서 찾아보기를 누르고 drive:\Documents and Settings\Default User 폴더(여기서 drive는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6. 사용 허가에서 변경을 누릅니다.
    7.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상자에 Everyone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 다음 확인을 다시 누릅니다.
    8. 작업을 계속할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를 누릅니다.
    9. 확인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컴퓨터에 로그온하는 모든 새 사용자에게 사용자 지정 기본 사용자 프로필이 할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