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Windows Server 2003의 파일 복제 서비스 문제 해결

이 문서에서는 파일 복제 서비스(FRS)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Windows Server 2003 Enterprise Edition을 실행하는 컴퓨터의 관리자 그룹 구성원에서는 다음 절차를 모두 수행합니다. 이 문서는 FRS가 컴퓨터에서 콘텐트 복제를 중지한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

디스크 공간 확인
컴퓨터 A에서 원본 폴더, 준비 폴더 및 데이터베이스 파티션에서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을 찾습니다. 컴퓨터 B에서 대상 파티션, 사전 설치 파티션 및 데이터베이스 파티션을 확인합니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Eventvwr.msc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 콘솔 트리에서 파일 복제 서비스를 두 번 누르고 디스플레이 창에서 다음 두 개의 이벤트를 찾습니다.

    이벤트 id:13511 데이터베이스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이벤트 id:13522 준비 디렉토리가 꽉 찼습니다.아웃바운드 파트너가 잠시 동안 연결되지 않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준비 파일을 지우려면 연결을 삭제하고 FRS를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십시오.

맨 위로
테스트 시나리오 만들기
컴퓨터 B에서 테스트 파일을 만든 다음 컴퓨터 A에 복제해야 합니다.
맨 위로
네트워크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A와 컴퓨터 B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FRS가 복제 구성원의 정규화된 도메인 이름(FQDN)을 사용하므로 문제 복제의 정규화된 이름을 지정하는 ping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1. 컴퓨터 A에서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cm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ping 컴퓨터 B의 FQDN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컴퓨터 B의 IP 주소를 적어 놓습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ping 컴퓨터 A의 FQDN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컴퓨터 A의 IP 주소를 적어 놓습니다.
  4. 컴퓨터 A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 /all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모든 정보가 올바른지, IP 주소가 ping 명령의 이전 결과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5. 컴퓨터 B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 /all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모든 정보가 올바른지, IP 주소가 ping 명령의 이전 결과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맨 위로
서비스 콘솔의 구성 확인
  1. 서비스 관리 콘솔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services.msc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디스플레이 창에서 File Replication Service를 누른 다음 FRS가 시작되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컴퓨터 A와 B 둘 다에서 이 절차를 따릅니다.
  4.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으면 FRS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지 않는 컴퓨터의 이벤트 뷰어에서 FRS 컨테이너를 검토하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Eventvwr.msc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콘솔 트리에서 파일 복제 서비스를 누른 다음 오른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창에서 결과를 봅니다.
  5. 컴퓨터 A와 컴퓨터 B 간의 원격 프로시저 호출(RPC)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연결을 테스트하려면 RPC를 사용하는 컴퓨터 A에서 컴퓨터 B의 이벤트 뷰어를 시작합니다. 두 컴퓨터에서 FRS 이벤트 로그를 확인합니다. 이벤트 ID 13508이 있으면 두 컴퓨터 중 하나에 RPC 서비스 관련 문제가 있거나 컴퓨터 A와 컴퓨터 B 사이의 보안 연결을 설정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맨 위로
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 콘솔의 구성 확인
  1. 컴퓨터 A에서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를 누릅니다. 컴퓨터 A와 컴퓨터 B 간에 복제를 설정해야 합니다. Connection 개체에서 복제 일정을 확인합니다. Connection 개체는 컴퓨터 B에서의 컴퓨터 A NTFRS_MEMBER 개체 아래에 있는 인바운드 연결입니다. 시스템 볼륨(SYSVOL)의 경우 Connection 개체는 Sites\Site_name\Servers\Server_name\Ntds Settings\Connection_name 폴더에 있습니다.
  2. 컴퓨터 B에서 시작을 누르고 관리 도구를 가리킨 다음 Active Directory 사이트 및 서비스를 누릅니다. 컴퓨터 A와 컴퓨터 B 간에 복제를 설정해야 합니다.
    참고: DFS의 경우 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에서 연결 링크를 봅니다. 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를 시작하고 보기 메뉴에서 고급 설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System 컨테이너를 봅니다. Connection 개체는 System\File Replication Service\DFS Volumes 폴더에 있습니다.
맨 위로
액세스 공유
두 컴퓨터 중 하나에서 원래 서버의 파일을 잠글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컴퓨터 B에서 파일이 잠겨 있어 FRS가 파일을 읽을 수 없는 경우, FRS는 준비 파일을 생성할 수 없어 복제가 지연됩니다. 컴퓨터 A에서 파일이 잠겨 있어 FRS가 파일을 업데이트할 수 없는 경우, FRS는 성공할 때까지 계속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재시도 간격은 30-60초입니다.
원본 파일을 복제에서 제외시킬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해당 파일이 암호화 파일 시스템(EFS) 상태로 암호화되지 않았는지, NTFS 파일 시스템(NTFS) 연결 상태인지 또는 원래 복제 구성원의 파일 또는 폴더 필터에서 제외시킨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하면 FRS는 파일이나 폴더를 복제하지 않습니다.
맨 위로
로그 파일 확인
이 문서의 정보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Windows 탐색기를 사용하여 FRS에 대해 만들어진 로그 파일을 확인합니다. 로그 파일은 %Systemroot%\Debug 폴더에 있습니다. NtFrs_001.log에서 NtFrs_005.log까지의 파일 이름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