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ystem Neophyt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07.11.29 14:19 Trouble Shooting

원격 관리 모드에서 터미널 서버 모드로 전환하면 원격 지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받기 위해 원격 지원 요청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초대할 때 도와주는 상대방이 사용자 컴퓨터에 연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에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격 지원이 실패했습니다.

원인

아래와 같은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터미널 서버가 원격 지원 요청을 할 때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원격 지원 요청이 터미널 서버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에 연결한 후에 사용됩니다.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는 원격 관리 모드에서 터미널 서버 모드로 전환한 경우 처음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터미널 서버를 다시 시작한 다음 원격 지원 요청을 다시 만드십시오.

현재 상태

Microsoft는 이 문서의 시작 부분에 나열한 제품에서 이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추가 정보

터미널 서버는 원격 지원 요청을 만들 때 라이센스 서버를 사용하여 터미널 서비스 클라이언트 라이센스를 발급합니다. 터미널 서버는 라이센스 서버에서 X509 인증서를 요청하고 Microsoft Remote Desktop Protocol(RDP)에서 이 인증서를 사용하여 터미널 서버와 터미널 서버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을 암호화합니다.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터미널 서버는 덜 안전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방법에서는 공개 키를 사용하여 원격 지원 요청을 만듭니다. 터미널 서버는 이러한 서버에 연결될 때까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에 계속 등록을 시도합니다.
터미널 서버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에 연결되면 공개 키를 사용하여 만든 기존의 모든 원격 지원 요청은 무효가 됩니다. 따라서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에 연결되기 전에 만든 원격 지원 요청을 사용하려고 하면 "원격 지원이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원격 관리 모드에서 터미널 서버 모드로 전환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경우.
  2. 컴퓨터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실행하는 서버를 식별하기 전에 원격 지원 요청을 만든 경우. 터미널 서버는 덜 안전한 방법(X509 인증서 대신 공개 키)을 사용하여 원격 지원 요청을 발급합니다.
  3. 터미널 서버가 라이센스 서버를 발견하고 이후의 원격 지원 요청을 X509 인증서를 사용하여 만든 경우.
  4. 도와주는 상대방이 X509 인증서 없이 만든 원격 지원 요청을 사용하여 터미널 서버에 연결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5. 공개 키를 사용하여 만든 원격 지원 요청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상대방에 “원격 지원이 실패했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System Neophyte

티스토리 툴바